파이브에코(FIVE ECOs)

인텔, 12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 출시
상태바
인텔, 12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 출시
  • KIPOST
  • 승인 2022.01.05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
▲12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

인텔은 5일 CES 2022에서 세계에서 가장 빠른 노트북PC용 프로세서인 12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를 공개했다. 12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는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노트북 플랫폼에 최초 적용한 프로세서로 11세대 모바일 프로세서 대비 최대 40%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인텔은 총 28종의 새로운 12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 제품군을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든 최고의 성능과 경험을 제공하는 노트북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인텔은 12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와 데스크톱 프로세서 라인업을 통해 소비자, 기업, 사물인터넷 및 기타 애플리케이션 등 광범위한 요구사항에 적합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인텔은 세계 최고의 모바일 게이밍 플랫폼이자 현존하는 모바일 프로세서 중 가장 빠른 인텔 코어 i9-12900HK 프로세서가 포함된 12세대 인텔 코어 H-시리즈를 통해 선도적인 모바일 프로세서 성능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인텔 코어 i9-12900HK는 인텔® 스레드 디렉터(Intel® Thread Director)를 통한 워크로드 우선 순위 지정 및 배치 관리 기능을 퍼포먼스 코어(P-코어) 및 에피션트 코어(E-코어)와 결합해 단일 및 멀티스레드 애플리케이션에서 향상된 시스템 성능을 제공한다.

12세대 H-시리즈 프로세서는 다음과 같은 성능을 제공한다:

ㆍ인텔 코어 i9-12900HK는 가장 빠른 모바일 프로세서로 최대 5GHz 클럭 속도, 14코어(P-코어 6개, E-코어 8개), 스레드 20개를 제공한다. 인텔의 이전 세대 프로세서는 물론 경쟁사 프로세서 대비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ㆍ인기 있는 게임 타이틀 및 컨텐츠 제작툴 전반에서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12세대 인텔 코어 H-시리즈는 세계 최고의 모바일 게이밍 프로세서로, 11세대 인텔 코어 i9-11980HK 대비 최대 28% 높은 게이밍 성능을 제공한다. 아울러, 12세대 인텔 코어 H-시리즈는 컨텐츠 제작 도구에서도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며, 11세대 코어 프로세서 대비 3D 렌더링 워크로드에서 최대 43%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ㆍH-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 최초로 DDR5/LPDDR5 및 DDR4/LPDDR4 모듈에서 최대 4800MT/s 속도로 메모리를 지원한다

ㆍ기존 Wi-Fi와의 혼선 없이 고속 채널에서 3배 빠른 연결성[iv]을 제공하며, 통합된 인텔 Wi-Fi 6E(Gig+)[v]으로 원격 업무 및 학습 지원하는 동시에 고품질 스트리밍 경험을 제공한다.

ㆍ썬더볼트 4로 여러 4K 모니터 및 액세서리에 최대 40Gbps 전송 속도 및 PC 연결성을 제공한다.

12세대 인텔 코어 H-시리즈 프로세서는 노트북의 성능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게임 마니아, 크리에이터 및 엔지니어링 전문가들을 위한 제품으로 언제 어디에서나 데스크톱급의 성능을 제공한다. 12세대 인텔 코어 H-시리즈는 2022년 2월부터 출시되는 노트북에 탑재될 예정이다.

인텔은 12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 제품군에 포함된 신규 U-시리즈 및 P-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도 공개했다. 최대 14개 코어와 20개의 스레드를 갖추고 인텔® Iris® Xe 통합 그래픽을 갖춘 P-시리즈 프로세서는 28W 기본 전력으로 작동하며 높은 성능을 갖춘 씬앤라이트 노트북용으로 설계됐다. U-시리즈 프로세서는 9~15W의 전력으로 작동하며 씬앤라이트 노트북에 최적화되도록 설계됐다. 이러한 모바일 프로세서는 폴더블, 투인원, 분리형 및 기타 형태 노트북 등 2022년 출시될 다양한 씬앤라이트 노트북 및 최첨단 폼팩터가 요구하는 성능에 맞게 제작됐다.

일상 업무를 처리하고, 비즈니스 생산성 및 풀HD(FHD) 게이밍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12세대 인텔 코어 U-시리즈 및 P-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는 윈도우 및 크롬 운영체제 기반의 노트북 등에 탑재되며 2022년 1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현재 22개의 새로운 프로세서가 12세대 코어 데스크톱 프로세서 제품군에 추가됐으며, 인텔 코어 i9부터 펜티엄, 셀러론까지 다양하다. 이같은 프로세서(65W 및 35W)는 게임, 창작, 생산성을 위해 확장 가능한 전력과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인텔은 또한 새로운 65W 프로세서와 함께 제공되는 새로운 인텔 라미나 쿨러(Intel® Laminar Coolers)를 선보였다.

또 인텔은 광범위한 소비자용 프로세서를 지원할 새로운 인텔 H670, H610, B660 칩셋도 발표했다. 새로운 칩셋 옵션은 PCIe 4.0 레인, 내장된 인텔 Wi-Fi 6E(Gig+), 인텔 볼륨 관리 기기(Intel® Volume Management Device (VMD))와 같은 우수한 Z 시리즈 플랫폼 기능을 제공할 뿐 아니라 메모리 및 프로세서 오버클럭을 지원한다.

12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의 출시로 노트북용 인텔 이보 플랫폼과 이동에 적합한 폼팩터 또한 업데이트됐다. 이같은 폼팩터들은 인텔의 아테나 프로젝트 프로그램의 세번째 에디션 사양과 핵심 경험 지표로 검증됐다. 새로운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포함해 100 개 이상의 공동 엔지니어링된 디자인에는 12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 U-시리즈, P-시리즈 외에 최초로 H-시리즈가 추가된다. 이러한 디자인은 인텔 이보 인증을 받을 예정이며, 대부분은 2022년 상반기에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테나 프로젝트 프로그램 세번째 에디션 사양에는 반응성, 실제 배터리 수명, 인스턴트 웨이크, 고속 충전 외에도 ‘지능형 협업’이라고 불리는 시스템 요구사항과 테스트가 포함됐다. 지능형 협업은 AI 기반 배경 소음 제거, 통합 Wi-Fi 6E (Gig+), 인텔 커넥티비티 퍼포먼스 스위트(Intel® Connectivity Performance Suite)[vi], 옵션으로 제공되는 AI 가속화 카메라 이미징 효과와 같은 기술로 PC에서 화상회의 앱을 이용할 때 향상된 환경을 제공한다.

액세서리를 통해 경험을 확장하기 위해 인텔은 엔지니어드 포 인텔 이보(Engineered for Intel® Evo™), 인텔 이보 v프로(Intel® Evo™ vPro®) 프로그램을 발표했으며, 이는 썬더볼트 및 블루투스 액세서리에 대한 인텔의 공동 엔지니어링 및 테스트 지원을 포함한다.  

업계에서 15년 이상 하드웨어 기반 보안 및 성능에 대한 기준을 높여 온 인텔은 새로운 버전의 인텔 v프로 플랫폼을 도입해 비즈니스를 위한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의 엔터프라이즈급 성능을 활용하는 맞춤형 접근 방식을 제공하고 있다. 새 버전의 v프로 플랫폼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ㆍ인텔 v프로 엔터프라이즈: 모든 규모의 기업을 위한 엔터프라이즈 급 컴퓨팅, 프리미엄 보안, 최신의 관리 용이성 및 안정성을 갖춘 플랫폼. 이제 인텔 v프로 엔터프라이즈 포 크롬(Intel vPro® Enterprise for Chrome)으로 크롬 운영 체제를 지원한다. 

ㆍ인텔 v프로와 인텔 이보 디자인: 차세대 사용자 환경이 필요한 모바일 전문가를 위해 이보와 v프로의 이점을 함께 제공한다.

ㆍ인텔 v프로 에센셜(Intel vPro Essentials): 기본 PC 관리 기능을 포함해 내장된 보안 기능 및 성능을 통해 중소기업의 컴퓨팅 요구를 충족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