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에코(FIVE ECOs)

온라인 인화 서비스 증가... HP 셔터플라이에 사상 최대 규모 프린터 장비 공급
상태바
온라인 인화 서비스 증가... HP 셔터플라이에 사상 최대 규모 프린터 장비 공급
  • 오은지 기자
  • 승인 2020.12.10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들이 찍은 사진을 온라인으로 신청해 프린트하는 포토 선물, 포토북, 연하장, 홈 데코 등 개인맞춤형 포토 시장이 성장하면서 HP 의 디지털 인쇄기 사상 최대 공급 계약이 성사됐다. 

글로벌 포토 프린팅 및 포토 상품 시장은 2019년 17억9600만달러 규모를 달성했고, 2021년부터 2026년까지 연평균 성장률 8.1%를 기록, 2026년 말에는 31억 1700만 달러 규모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개인맞춤형 포토상품들. /HP

HP는 개인맞춤형 온라인 프린팅 서비스업체 셔터플라이에 'HP인디고' 디지털 인쇄기를 공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최근 이커머스 시장에서 성장하고 있는 포토 선물 등 포토 제품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양 사의 전략이다.

셔터플라이는 포토 선물, 포토북, 학교에서 찍는 인물 사진, 연하장, 홈 데코 등 고품질 개인맞춤형 포토 제품군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60대 이상의 고성능 HP 인디고 디지털 인쇄기에 투자를 결정했다.

셔터플라이와 맺은 이번 계약은 미국 내 HP 그래픽 비즈니스 부문 단일 고객 계약 중 최대 규모다. 이번 계약은 인물 사진 인쇄를 디지털로 변환하는 웹페드(web-fed) 포토 프레스에 대한 주요 투자뿐 아니라, 차세대 고생산성 B2 사이즈 HP 인디고 100K 디지털 인쇄기 및 다용도 HP 인디고 12000 디지털 인쇄기에 대한 투자도 포함됐다.

HP가 셔터플라이에 공급하는 디지털 인쇄기. /HP

드웨인 블랙(Dwayne Black) 셔터플라이 COO는 “셔터플라이는 20여년 이상 고객, 호스트 및 파트너에게 고품질 제품을 제공하는 한편, 비즈니스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우수하고 혁신적인 기술들에 투자해왔다”며 “이번 HP 인디고 제품군 업그레이드는 품질과 생산성, 혁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의 일환이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한층 향상된 제품을 보다 빠르게 제공할 수 있도록 속도 및 자동화 측면에서 압도적인 발전을 이뤄냈다”고 말했다.

하임 레빗(Haim Levit) HP 인디고 사업부 총괄 매니저는 “그 어느 때보다 개인화된 경험들이 소중해짐에 따라 소비자들은 마치 실제와 같은 고품질의 사진들을 보다 빠르게 받아보고 싶어한다”며, “HP 인디고 팀은 셔터플라이 공급 업체로 이러한 고객들의 니즈를 실현시킬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셔터플라이는 변화하는 프린팅 트렌드에 맞춰 3개 세대 및 다양한 방식의 HP 인디고 인쇄기에 투자하고 있다. 또 논스톱 프린팅이 가능한 HP 인디고의 디지털 오프셋 기반의 새로운 29인치 포맷 HP 인디고 100K의 첫 고객 베타 사이트 중 하나다. 셔터플라이가 도입한 밸류 팩(Value pack) 탑재 HP 인디고 12000 프레스는 합성 직물, 금속, 캔버스 등 다양한 잉크 및 소재에 최대 24pt까지 고품질 인쇄를 지원한다.

HP인디고 인쇄기는 18개월에 걸쳐 미네소타주 섀코피(Shakopee), 사우스캐롤라이나주 포트밀(Fort Mill), 애리조나주 템페(Tempe), 텍사스주 플라노(Plano) 4개 지역 제조 시설에 설치될 예정이다. 셔터플라이는 최고 수준의 생산성을 유지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 PSP 관리 솔루션 HP PrintOS를 활용, 프레스 생산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프레스 가동 시간을 최대로 유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